본문 바로가기
■ 육아일기/□ 이유식

[중기 이유식 레시피] 밥솥 : 닭고기, 애호박, 당근, 고구마, 브로콜리, 새송이, 단호박, 양배추

by 기특맘♥ 2024. 7. 13.
반응형

밥솥칸막이를 이용한 7개월 중기이유식, 8개월 중기이유식  레시피


 
안녕하세요 기특맘입니다.
 
180일부터 기특이는 토핑이유식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토핑이유식의 장점이, 각각 토핑의 고유한 맛을 느끼게 해줌으로써 미각을 자극시켜 두뇌발달을 촉진시킨다나....
그리고 원재료 고유의 맛을 아기 때부터 느끼게 해서 편식하지 않는 아이로 키운다는 것??
 
그러나...
그것도 잘 먹고 잘 따라와주는 아기한테나 해당하는 말이었네요 ^^...
저희 기특이는 토핑이유식을 진행하니 이유식을 먹일 때 마다 울고
중기이유식을 진입하였는데도 한끼에 30~50g 사이의 식사를 하게 되더라구요 ㅠㅠ...
 
고민고민 끝에!!!
한끼는 제가 만든 토핑을 하고, 한끼는 푸드케어 시판이유식을 진행하기로 합니다.
와~~
그런데 먹이다보니 시판(죽) 이유식을 정말 잘 먹는게 아니겠어요!!!?
역시 토핑은 그냥 맛이 없어서 안먹는게 맞았네요 ㅋㅋ
숟가락 쓰는법은 다 알고있는 아가였음 ㅋㅋ...
 
그러나2...
갑자기 저희 기특이 몸에 두드러기가 나는게 아니겠어요 ㅠㅠ??
그런데 시판은 죽 한통에 처음먹여보는 재료들이 두세가지가 있어서 원인이 뭔지 도저히 알 수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다시 엄마표 이유식을 시작하기로 합니다!!
죽이유식을 잘 먹는 것 같아서 밥솥이유식을 진행하기 위해 밥솥칸막이를 구매했어요

잼먹 밥솥 칸막이
잼먹 밥솥 칸막이

 
▼ 제가 구매한 잼먹 밥솥칸막이 6인용

잼먹 실리콘 이유식 밥솥칸막이 : 말랑하니

[말랑하니] 엄마와 아이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만듭니다.

brand.naver.com

 
6인용 MAX를 구매했다가, 저희 집 압력밥솥이 6인용인데 사이즈가 아슬아슬해서 6인용으로 교환했답니다 ㅠㅠ
이유식 나오는 양 보면 저희애는 잘먹는 아기가 아니라서 지금은 괜찮은데
후기이유식 되면 좀 아쉬울 것 같아요~
그렇다고 밥솥을 새로 살수도 없고 허허허
 
 
참고로 저는 아래의 밥솥을 이용중입니다.
신혼가전 구매하고 받은 밥솥인데, 이유식모드가 따로 있어서 요것 써요 ㅎㅎ

쿠첸 밥솥 이유식
쿠첸 밥솥 이유식

 
급 밥솥이유식을 시작해서 막막함에 잼먹에서 레시피북도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가짓수가 많지않아요 ㅠㅠ...
개인적으로 다른분들 레시피 블로그에서 참고 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 잼먹 이유식레시피 북

잼먹 이유식레시피 초기 중기 후기 식단표 캘린더 이유식책 : 말랑하니

[말랑하니] 엄마와 아이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만듭니다.

brand.naver.com

 
 
밥솥이유식이 성공하기 참 힘들다고 해서 저도 망할거 같은 느낌에 사진을 남겨놓지 않았네요 ㅠㅠ...
다음부터는 사진도 올려보도록 할게요 ㅎㅎ
레시피만 공유드립니다!!
 
저희 아기는 진밥은 아직 잘 먹지 못해서 푸드케어 중기이유식 정도의 꾸덕함에 맞추어 만들었어요
잡곡 종류와 재료에 따라 같은 양의 물을 넣어도 꾸덕함이 다르답니다
* 너무 꾸덕하면 먹일 때 물을 좀 섞어주면되고
* 너무 묽으면 보온재가열모드로 두어시간 두면 된다고 합니다(해보진 않음)
* 140g * 3 그릇 기준입니다
 

 
 
 

1) 현미 닭고기 애호박 당근 고구마 죽

현미 : 25g / 쌀 : 25g
닭고기 : 30g
애호박 : 30g
당근 : 30g
고구마 : 30g
육수 : 채수 또는 닭고기 삶은물 270ml
- 닭고기 : 살모넬라균 위험이 있어 삶아서 소분
- 애호박, 고구마 : 따로 찔 필요없이 생 채소 그대로 다져서 사용(얼려서 소분)
- 당근 : 냉장보관시 질산염이 나오는 채소이므로 쪄서 소분
 
반응 : ★ ★ ★ ★ ★
 

2) 보리 닭고기 브로콜리 당근 새송이

보리 : 25g / 쌀 : 25g
닭고기 : 30g
브로콜리 : 30g
당근 : 30g
새송이 : 30g
육수 : 채수 또는 닭고기 삶은물 270ml
- 닭고기 : 살모넬라균 위험이 있어 삶아서 소분
- 새송이 : 따로 찔 필요없이 생 채소 그대로 다져서 사용(얼려서 소분)
- 당근, 브로콜리 : 냉장보관시 질산염이 나오는 채소이므로 쪄서 소분
 
반응 : ★ ★ ★ ★ 
 

3) 퀴노아 소고기 단호박 브로콜리 양배추

퀴노아 :  25g / 쌀 : 25g
소고기 : 40g
단호박 : 30g
브로콜리 : 30g
양배추 : 30g
육수 : 채수 또는 소고기 삶은물 270ml
- 소고기 : 익힌고기 기준40g. 안익혀서 소분해서 사용해도 무방
- 단호박, 양배추 : 따로 찔 필요없이 생 채소 그대로 다져서 사용(얼려서 소분)
- 브로콜리 : 냉장보관시 질산염이 나오는 채소이므로 쪄서 소분
 
반응 : ★ ★ ★ ★ ☆
(우리애는 퀴노아를 별로 안 좋아하는 듯.. 그래도 단호박, 양배추 덕분인지 완밥하긴 했어요)
 
 
이렇게 셋팅을 해 놓은뒤
쿠첸밥솥 이유식모드 40분 조리 후(이때까진 재료들이 설익고 한강수준) 한번 섞어준 뒤 이유식모드 40분 한번 더 돌리니 제대로 완성되었어요.
만능찜모드는 폭발하는 경우도 있대서 ㅋㅋ... 무습다....
 
그리고 먹여보았더니 +_+
세상에 우리 아가가 이렇게 잘 먹는 아가였나 ㅠㅠ...
세가지 죽 모두 140g씩 완밥하더라구요 ㅠㅠㅠ
 
며칠 이렇게 먹이고 알러지도 다 가라앉았어요
(하티손 로션도 발라주긴 했지만)
 
좀만 부지런해져서 아기 이유식 손수 만들어줘 보려구요!!
이유식 진행중인 맘님들 화이팅!!!
토핑이유식이 맞지않는것 같다면 과감하게 포기하고 밥솥으로 넘어가시길 추천드려요!!